카테고리 없음
유병호 사무총장,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출석 불응
digitallaon.
2023. 10. 24. 23:43

안녕하세요, 블로그 팔로워 여러분! 오늘은 국내 정치권을 뒤흔들고 있는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지난 몇 주 동안,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에 대한 표적감사 의혹이 큰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이 의혹의 핵심 피의자로 지목된 유병호 감사원 사무총장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출석 불응에 대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24일, 법조계 소식에 따르면 공수처 특별수사본부(이대환 부장검사)는 이날 유 사무총장에 대한 피의자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불발되었습니다. 공수처는 유 사무총장 측에 다음주 초에 출석할 것을 세 번째로 요청했다고 합니다. 이전에도 유 사무총장은 국정감사 준비 등을 이유로 공수처 조사에 응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병호 사무총장은 감사원이 특별감사를 통해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을 표적 감사했다는 의혹에 관여한 혐의로 공수처 수사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작년 8월, 감사원은 전현희 전 위원장의 근무 태도 등에 대한 특별감사를 실시했으며, 민주당은 감사원이 전 전 위원장을 상대로 표적 감사를 벌인다면서 최재해 감사원장과 유 사무총장을 직권남용 등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공수처는 최근에 감사원과 권익위 등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진행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감사원 감사위원 전원에게 소환을 통보하며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 사무총장이 지휘하는 감사원 사무처가 감사위원을 건너뛰고 감사보고서를 위법하게 시행 및 공개한 혐의도 수사 중이라고 합니다.
이번 사건은 국내 정치권을 뒤흔드는 중요한 이슈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으며, 앞으로의 발전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