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근로자 임금 체불, 검찰의 엄정 수사로 5명의 사업주 구속
digitallaon.
2023. 12. 10. 23:42
안녕하세요, 블로그 독자 여러분! 오늘은 최근 근로자 임금 체불 사건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검찰의 엄정한 수사로 3개월 동안 근로자 임금을 체불한 사업주 5명이 구속되었습니다.
지난 9월, 대검찰청은 악의적이고 상습적으로 임금을 체불하는 사업주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지시하였고, 이로 인해 최근까지 5명의 사업주가 구속되었으며, 그 중 3명은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특히, 이번 사건 중에서 대표적인 사례로 위니아전자의 박현철 대표가 지난 10월 구속기소되었습니다. 박현철 대표는 300억 원대의 임금과 퇴직금을 지불하지 않아 피해 근로자가 1700여 명에 이르는 대규모 사건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렇듯 검찰은 고용부와 협력하여 초동 수사 단계부터 재산 관계 조사 등을 통해 체불의 악의성과 상습성을 철저히 규명하고, 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도 검사가 참여하여 법원을 설득했습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5~6명 정도였던 임금 체불주 구속 사례는 올해(11월 기준) 12명으로 예년보다 2배 가량 증가하였습니다. 검찰은 임금 체불과 관련해 벌금만 내면 그만이라는 인식을 없애고 근로자의 신속한 피해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근로자의 권익을 지키기 위해 검찰이 엄정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 이번 사례는 사회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근로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