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민단체,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부결 촉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국내 법원의 핵심을 이끌어갈 대법원장 후보자 이균용의 임명동의안 부결 촉구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2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앞에서 참여연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진보연대 등 다수의 시민단체가 함께 모여 '이균용 후보자 임명동의안 부결 촉구 공동회견'을 열었습니다. 이들 시민단체는 대법원장 후보자인 이균용의 자격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며 국회가 이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을 부결하라고 강력히 주장했습니다.



이 후보자는 재산 공개를 하지 않았던 공직자윤리법 위반 의혹과 성범죄 관련 항소심 재판에서 감형 판결을 내린 사건, 자녀의 '아빠 찬스' 인턴 의혹, 배우자의 토지 증여세 탈루 의혹 등 여러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에 시민단체들은 이 후보자의 공직자 윤리와 공정성에 대한 의혹은 피해도는 동안 적절한 해명을 제시하지 않았다며 비판했습니다.

게다가 이 후보자는 대법원장으로 선출되면 대법원 구성의 다양성과 소수자 인권을 보장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주장하며, 그의 대법원장 자격에 대한 의문을 더욱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자의 임명동의안 심사경과보고서는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채택되었으며, 이제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질 예정입니다.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에 대한 시민단체들의 부결 촉구는 국회와 국민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 후보자의 임명 동의안 처리 과정은 계속해서 주목해야 할 중요한 이슈가 될 것입니다. 현명한 판단과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