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러분! 날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다가오는 주 초중반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디서나 우산을 꼭 챙기세요!
27일 기상청에 따르면, 중국 남부 내륙에서 차고 건조한 공기와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충돌하여 저기압이 발달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또한,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내려오는 차가운 건조한 공기와 동쪽에 자리한 북태평양 고기압이 만나 한반도 남서에서 북동 방향으로 기압골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과정에서 비구름이 형성되어 전국적으로 비가 산발적으로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27일부터 29일까지 예상되는 누적 강수량은 서울·수도권·강원도·전라권·경상권 지역에서는 30~80㎜, 대전·세종·충남 남부 내륙·충북 지역에서는 20~60㎜, 그리고 제주도에서는 10~60㎜ 정도로 예상됩니다. 특히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 그리고 전남 동부 남해안 지역에서는 많게는 100㎜ 이상의 비가 내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3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도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계속해서 내릴 가능성이 있으니,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태풍 '사올라'와 '담레이'가 바다 위에서 활동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9호 태풍 '사올라'는 필리핀 마닐라 북동쪽 해상에 머무르고 있으며, 제10호 태풍 '담레이'는 일본 도쿄 동남쪽 850km 해상에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들 태풍의 향후 경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므로, 기상청의 경보와 예보를 주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게, 최저 기온은 19~26도, 최고 기온은 26~31도 정도로 예상되니, 적절한 옷차림으로 날씨를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많이 내릴 예정이니, 우산과 방수 옷 준비를 잊지 마시고, 안전한 여행과 생활을 위해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