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의 날씨: 대설주의보 내려진 강원 북부 산간, 비와 눈에 대비하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11일로, 전국적으로 비가 예상되는 날씨입니다. 특히 강원 북부 산간지역에서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져 있어 최고 30cm까지의 폭설이 예상됩니다. 눈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비와 눈은 종일 동안 천둥과 번개, 돌풍과 함께 내릴 예정이며, 내일 오전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강우량은 서울, 경기, 강원영서, 충청, 호남지방에서 10~40mm, 전남 남해안과 경상도에서 최고 60mm,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서 30~100mm 이상, 제주도에서는 20~120mm까지의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강원북부산간 지역에서는 10~30cm의 매우 많은 눈이 예상되고, 그밖의 강원산간에서도 3~15cm의 눈이 예상되므로 눈길 교통 및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온은 낮기 때문에 날씨는 춥게 느껴질 것입니다. 서울의 아침과 낮 기온은 모두 10도 안팎으로 기온 변화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주는 목요일에 다시 비 소식이 있겠지만, 금요일까지는 추위가 없는 상태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토요일부터는 다시 영하권으로 기온이 떨어지며, 이후로는 강력한 한파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와 눈에 대비하여 안전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날씨 정보를 참고하시고, 안전에 유의하세요!